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- 일러스트아이소메트릭
- 자바스크립트매개변수
- 포토샵기초
- IT
- html
- 아이콘가이드
- 자바스크립트
- 자바스크립트함수
- flexbox froggy
- CSS
- html기초
- 일러스트기초
- css diner
- 인포그래픽
- 아이드로퍼툴
- 레이어그룹
- 일러스트 블렌드
- 일러스트3d
- 통계사이트
- 자바스크립트기초
- 일러스트 기초
- 웹디자인
- flexbox defense
- 일러스트 브러쉬
- 웹디자인 기초
- 스마트오브젝트
- 사진보정
- 포토샵
- 디스톨트
- 자바스크립트 변수
- Today
- Total
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
[수업노트](20.11.30)D+37 일러스트 로고, 목업 카메라구현 본문
1. 로고
(1) 로고란? 제품, 상점, 브랜드의 상징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만든 홍보 수단 중 하나이다.
(2) 좋은 로고 디자인
1) 제품이나 회사가 지닌 이미지를 쉽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.
2) 인상깊고 기억에 남아야한다.
3) 모든 매체에 활용될 수 있어야 한다.
>이 사항들을 모두 실현하려면 간략하지만 임팩트 있는 디자인
> 회사가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 및 사상이 무엇인지 파악해야만 적절한 스토리텔링이 부여된다.
(3) 로고종류
1) 시그니처 로고 : 심볼과 텍스트를 적절히 결합한 로고의 형태를 말한다.
- Corporate Identity : 기업이나 단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시각화한 디자인을 말한다.
삼성, 엘지, 현대의 로고 등이 있다.
- Business intelligence : 고착화된 기업의 이미지를 환기시킬 수 있어 기업에서는 전략 수단 중 하나이기도 하다.
엘지 : 딤채, 휘센 / 삼성: 지펠, 하우젠
- 아디다스 로고 : 기업이 승승장구하면서 여러 분야로 제품이 생겨 종류별로 로고가 생긴 것
메인 로고 - 삼선 : 기업의 사상이 가장 잘 담겨있기 때문에
불꽃 (트레포일) : 오리지널 제품과 라이프 스타일 제품에 부착
산 (쓰리바) : 최신 기능성 제품
2) 심볼마크
- 브랜드를 나타낼 수 있는 핵심적인 상징을 이미지로 표현하는 형태의 로고를 말함.
-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특정 모양과 색상을 통해 고객들을 시각적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.
- 인지도가 없는 회사의 경우 심볼 로고만을 사용하면 효과적인 홍보가 힘들다.
- 심볼마크는 어떠한 제품에 접목되어도 조화로움을 유지할 수 있다.
> 나이키, 스타벅스가 아주 큰 예
3) 워드마크, 로고타입
- 글자만으로 이뤄진 로고를 뜻함
- 워드마크 역시 화려한 로고보다는 심플하고 간략한 형태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.
- 요즘 시대에는 손으로 쓴 듯한 캘리그라피 서체로 워드마크 작업할 때도 많다고 한다.
- 글자형 로고이기 때문에 브랜드명이 한 번에 잘 읽힐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.
4) 컴비네이션 마크
- 아이콘과 글자가 적절히 조합된 형태의 로고
- 그림과 글자가 조합되어 상호 이해를 시켜 한 층 더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운 형태의 로고이다.
- 장점이라 하면 글과 이미지를 결합한 형태로 둘 중 하나만 보아도 생략된 오브젝트가 생각 남.
5) 레터마크
- 정체성의 인식이 다른 로고에 비하여 매우 쉽다.
- 이미지와 텍스트가 디자인적으로 결합이 되어서.
6) 엠블렘
- 원래의 정의는 어떠한 단체나 대상을 상징적으로 나타낸 도형을 말한다.
- 텍스트 로고와 심볼마크가 적절히 배치하는 점에서 시그니처와 비슷하지만 테두리를 도형으로 가두어 주목성↑
(4) 네거티브 스페이스
- 하나의 공간에 이중적인 디자인을 이용하여 또 다른 의미를 표현하는 방식
- 게슈탈트 기법 디자인, 게슈탈트 기법 중 <도형과 배경의 관계>항목에 속한다.
- 겉으로 드러나는 디자인 이외에도 숨은 디자인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중의적으로 흥미로운 표현이 가능하다.
(5) 좋은 로고 만드는 방식
1) 로고는 화려함보다 단순함에 가치가 있다.
- 너무 많은 상징들이 들어가면 부담스러운 디자인 나올 수 있음
- 간결한 로고는 어느 제품이든 조화로움이 유지 됨
2) 색상과 형태는 단순하며 원거리에서도 잘 식별될 수 있는 형태(시인성)로 디자인되는 것이 좋다.
3) 컬러는 심리를 자극하므로 알맞는 컨셉의 색상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.
그리고 기업과 알맞는 컬러를 선정하면 컬러 하나만으로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힘이 생김
- 열정 > 붉은
- 똑똑한 > 푸른
- 신선 > 초록색
- 신뢰 > 초록 파란색
- 예술적인, 정신적인 -> 보라색
4) 이야기를 담을 수 있도록 함축적인 형태로 제작하는 것이 좋다. 함축성, 스토리텔링, 당위성
5) 마인드맵, 막연히 떠오르는 단어들을 나열
ex ) 논술학원의 로고를 만드시오
독특한, 사고, 전환, 의견, 통통튀는, 연필,전구, 뜨거운, 뇌, 입, 공책, 스마트한, 파란색, 노란색 등등
형태 : 독특한 + 연필 + 전구
색상 : 노란색 (발상, 아이디어)+ 파란색 (스마트한)
(6) 로고 황금비율 그리드 만들기
※ 황금비율(1.618) : 인간이 인식하기에 가장 균형적이고 아름답게 보이는 비율을 말함.
1) 정원, 정사각형 제작
2) transform panel (shift+f8) 이용하여 1.618값 나누어 2~7번까지 만들기
- shape builder tool (shift+M)
- 선택 물체 가장 상단 (ctrl + shift + ] )
- 키보드로 이동조정 간격 설정(ctrl + k : keyboard increment)
- 선택 물체 복사( ctrl + c )
- 복사된 물체 상단에 붙여넣기 (ctrl + f)
- 가운데를 기점으로 비율 고정시켜주기 (alt + shift )
- 화면 캡쳐 (prt sc sys Rq )
※ 일러스트로 목업 카메라 이미지 구현
'국비지원 UX UI 디자인 > 디자인 수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수업노트](20.12.01)D+38 일러스트 목업 카메라 구현하기 (0) | 2020.12.02 |
---|---|
[수업노트](20.11.27)D+36 일러스트 폴리곤아트 (0) | 2020.11.29 |
[수업노트](20.11.26)D+35 일러스트 아이콘 만들기 (0) | 2020.11.29 |
[수업노트](20.11.25)D+34 일러스트 (0) | 2020.11.29 |
[수업노트](20.11.23)D+32 (0) | 2020.11.29 |